독감 백신 무료주사 하루만에 일시중단
본문 바로가기

정보

독감 백신 무료주사 하루만에 일시중단

아침부터 학교에서 문자가 왔어요

 

당초 오늘부터 예정이었던 학생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 사업이 백신 유통과정에서 문제점이

발견되어 일시 중단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깜짝놀라 뉴스기사를 확인해 봤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오늘부터 예정된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을 안전상의 이유로 일시 중단한다고 어젯밤 늦게 발표했네요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을 일시 중단한 것은 백신 유통에 문제점이 발견 되었다고 하는데요

 

유통과정에서 보관에 차질이 생겨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문제가 된 백신은 오늘(22일)부터 무료 접종을 시작하려던 13살~18살까지 대상의 물량이랍니다



질병관리본부는 독감 백신 공급을 즉시 중단시키고 이미 공급된 백신은 품질이 검증된 경우에만 순차적으로 공급한다고 하는데요

 

문제의 백신에 대해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성 여부를 끝낸뒤 순차적으로 접종을 재개한다고 합니다  

문제의 백신에 대해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안전성 여부를 끝낸 뒤 순차적으로 접종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지난 8일부터 2차례 접종해야 하는 생후 6개월에서 만 9살 미만의 아동에게 공급된 백신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 

질병관리본부에서 알렸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식약처와 함께 오늘 오전 10시 브리핑을 통해 독감 예방접종 일시 중단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사 발행처 : YTN

 

 

 

코로나19에 조금이나마 예방차원에서 독감주사를 맞고 있는데 백신 차제가 문제가 되었다니 걱정이 됩니다

 

오늘 뉴스에 코로나가 또 급 퍼지고 있다고 보도를 들었는데요

 

백신도 없고 코로나확진자 수는 늘어나고 곧 바이러스가 퍼지는 겨울이 다가오는데 코로나시약은 언제쯤 나올런지

 

백신하나도 맘 편히 맞을 수 없어 걱정이 많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