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세하도.핸드드립.아메리카노
본문 바로가기

집밥

브라질 세하도.핸드드립.아메리카노

Healing Soso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마시고 있는 원두를 소개해 보려고 해요

취미로 핸드드립을 배우다 보니 핸드드립 커피 아닌 인스턴트커피는 이제 정 급한 거 아니면 못 마실 지경이 되었어요.

핸드드립을 하다 보니 원두에 관심을 갖게 되고 내가 원하는 원두를 찾다 보니 커피콩 볶는 거에도 관심이 가게 되더군요.

동네 작은 카페에서 커피콩 볶는 수업이 있어 호기심에 배우기 시작했어요

(지금은 그 카페가 남양주로 이사를 가는 바람에 더 이상 가서 볶을 수는 없지만...

가끔 그곳에서 오는 커피를 마시면 역시 잊을 수가 없네요)

볶은걸 배우다 보니 커피에 관심이 더 커지고 이제는 제가 좋아하는 커피를 골라 마실 줄 아는 고급 입맛(?)이 되었습니다.

 

어느 날은 상큼하고 과일 향이 많이 나는 신맛이 풍부한 원두를 골랐다가, 어느날은 진한 초콜릿 맛이 강한 원두를 골라서 마시고,

원두에 이름을 어느 정도 알아가고 원두의 볶기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원두에 신세계 경험...

 

지금 내리는 아메리카노는  원두가 똑 떨어져 가끔 인터넷 사이트에서 주문한  

★ 브라질 세하도 NY2내추럴입니다

은은한 향이 집안에 분위기를 돋아주네요

볶은 땅콩과 아몬드의 부드러운 맛이 나고 바디감은 아주 부드러워요

 

www.blackwincoffee.co.kr

브라질은 세계 제일의 커피 생산국이자 수출국으로,

다른 나라들에 비해 비교적 낮은 고도의 대규모 농장에서 커피를 경작합니다

20세기 초에는 비교적 낮은 고도에서

적당한 습기, 흐린 날씨 비옥한 토지, 값싸고 풍부한 노동력 등의 조건으로

전 세계 커피의 40-50%를 점유했습니다.

브라질 커피는 주로 에스프레소 베이스 블랜딩에 많이 사용되며,

2017년 ICO 통계를 보면 약 309만 톤을 생산하여 여전히 세계 1위의 커피 생산국으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자주 주문하는 곳이라 네이버 Npay 들어가서 결제내역에 보면 제가 주문한 내용들이 쭉 떠요

이번에는 (1+1 할인)이라 제가 좋아하는 브라질 세하도랑 캐냐 AA를 200g씩 한 봉지씩 주문했어요

200g 총 2봉 9.700원

택배비는 별도로 냈지만 이 가격에 주변에서는 구입할 수 없는 가격이죠 ㅎㅎ

인터넷이니깐 가능한 가격♥

 

에스프레소 양만큼 내려 나머지는 물로 희석해서 먹는 형식으로

진한 걸 원할 때엔 물 양을 적게 또는 물양을 많이 잡으면 부드러운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일 커피를 22g에서 44g까지 마시고 있고 손님들 오시고 가족들까지 마셔주면 400g은 금방 소진이 되죠 ㅎ

이번에 주문한 브라질 세하도랑 캐냐 AA도 빠르게 소진 되고있네요

 

 

사진상에는 브라질 세하도 원두가 좀 어둡게 나왔는데 사실 이 색상보다 더 밝습니다

원두가 더 많이 볶아질 수 록 진한맛이 나고
원두에 기름이 돕니다

 

 

저는 분쇄된 원두보단 원두상태 그대로의 원두를 받아서 마실때 마다 커피그라인더로 갈아

아메리카노의 향을 많이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분쇄된 원두를 받으면 잘 분쇄된 가루로 와서 마시면 향과 맛이 좋긴 하지만,

시간일 지날 수 록 맛과 향이 떨어져 원두를 다 먹기도 전에 맛이 없어지는 원두가 되어 비추합니다

 

 

커피 그라인더도 있어야 하고 수고스러움도 더하지만,

끝까지 원두의 향과 맛을 느낄려면 커피 그라인더를 추천합니다

제 그라인더는 저렴한 무선 전동 커피 그라인더 인데

여행가때 간편이 들고 가서 코드 만 꽂으면 되니 사용하기엔 편하지만,
분위기와 멋,향으로 마시는 저는 눈독 들이는 제품이 있으니 ... 제가 곧 구입하게 되면 곧 리뷰하겠습니다 ♡

 

 

원두가 신선하면 바리스타어(?)로 빵이 잘 된다고 합니다

이번엔 주문한 원두는  갓볶은 커피라 빵이 아주 잘되고 거품도 이쁘게 잘 생기네요

이런 원두를 받아서 마시게 되면 아메리카노를 내리는 동안에도 정말 행복합니다

맛있는 아메리카노를 마실 생각에 기분이 좋아지고  마시는 동안에도 정신이 맑아져

하루라도 아메리카노를 마시지 않으면......

모든일이 진행이 되지 않는다는....
by healingsoso였습니다.

 

 

위 내용은 healingsoso에 주관적인 생각의 글이며
위 제품은 내 돈내산으로 적성된 글 임을 알려드립니다

'집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진한 양념 닭갈비레시피 맛집 우리집  (18) 2020.08.05
집밥,집에 있는 고추로 요리하기  (6) 2020.08.03
집밥,돈까스카레만들기  (2) 2020.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