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코기 세대 무슨뜻?
본문 바로가기

정보

살코기 세대 무슨뜻?

살코기 세대

 

-불필요한 기름기를 뺀 살코기처럼, 관계중독 스트레스를 벗어나기 위해 인생에서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빼고 혼자 보내는 시간을 긍정적으로 여기는 2030 세대를 지칭하는 신조어이다

-국어사전-

 

 

 

 

살코기 세대 무슨뜻인지?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 뜻은 오늘 처음 들어봤지만 신기하게도,

오늘 20대 아들과 대화 도중 이와 같이 불필요한 인간관계에 대해서 한참 이야기를 했답니다

 

이 단어는 요즘 20대 30대가 자칭하는 신조어라고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살코기 세대처럼 40 중반의 세월을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정리하고 하루를 온전히 나를 위해 또는 가족을 위해 시간을 보내는 스타일입니다

 

 

 

 

그 시간이 더 즐겁고 더 보람되며 매일매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계획을 세워가며 나아가면서 행복함을 느끼고 살아 있음을 느낀다고,

불필요한 인간관계에 얽매여 시간을 보내지 않아서 좋다는 내용을 아들과 주고받았어요

 

물론 20대 아들은 그와 반대 입장이었습니다 

인간관계는 중요하고 사람들과의  만남과 소통으로 인해 인생을 살아가는 것, 아니겠냐면서요 

그러면서 저의 성격을 좀 독특하게 보더군요.

 
아들에 말도 맞고 제말고 맞습니다
사람마다 추구하는 삶이 다를 뿐이죠

 

 

이렇게 인생에 불필요한 기름기 같은 것을 뺀 온전한 살코기 같은 삶

저는 살코기 같은 삶을 추구하고 이것은 세대의 문제보다는 성격의 차이이고 문화 환경에 따라 변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보다야 살코기 같은 삶을 사는 사람들이 더 많아 진건 사실이에요

더욱 바빠지고 복잡해진 현대 사회와
앞으로 개척해야 할 내 삶에 더 집중하며 해야 할 것이 많으니깐요

내가 필요한 것 만큼만, 남에게 피해가 되지 않는선에서, 서로에게 필요한것만 주고받는 그런 삶
헛되거나 허비되지 않는 삶

저도 그런 삶을 살아왔고 거추장스러운 인간관계는 안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에겐 한 번뿐인 인생에 온전히 주어진 것들이 많지요

 

 

 

 

어떤 이는 이런 삶이 어떠냐고? 이해가 되냐고? 20.30대에 삶이 살코기 삶이라며 이상한? 시선으로 보는 듯한데요

40대 중반 제가 말씀드리건대 이건... 성격과 살아온 환경그리고 내가 살아가는 방식에 차이 일뿐
또는, 나에게 집중하는 삶에 대한 대처의 자세 아닐까요?

 

미니멀 라이프처럼 인간관계도 정리에 들어가며 살코기 세대처럼 사는 것도 그리 나쁘진 않을 겁니다 

 
1인미디어시대.혼밥.혼술.1인회사등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나고 그로인한 수익창출 이라던지 개인적인 삶을 질이 높아짐에 따라 요즘 젊은이들이 추구한다는 살코기 삶
다들 적기적소에 맞게 사는거라 봅니다